글번호
223007

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 안내

작성일
2025.05.30
수정일
2025.05.30
작성자
정보통신공학부관리자
조회수
94

★ 수강신청 관련 필독 ★


   ▶ 수강신청 시 강의실 변경, 과목변경 등 최종 변경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.


   ▶ 수강신청기간 내 신청완료된 과목의 수강 정정/취소가 불가하므로 신청에 유의하세요.


   ▶ 교직과목 여석 : 수강신청 기간 내 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신청가능합니다.


   ▶ 특별개설 교과목 해당(학과에서 사전 승인된)학생은 이메일 신청 바랍니다.(첨부참조 : 1.특별개설 교과목 수강신청서)


   ▶ 사이버 강좌는 1과목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.


   ▶ 교양이수상한학점 제한 대상 학생은 미리 신청하세요.

       ※ 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   학부생 → 수업 → 수강 → 교양이수상한학점신청
       
※ 오류문의 : 062-230-6177(창의교육팀)


   ▶ 교양영역별이수현황 확인

       ※ 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  → 학적 → 졸업 → 졸업자가진단 → 교양영역별이수학점

       ※ 영역별 교과목목록 보기 : 교양영역별이수학점 화면 우측상단 버튼external_image





★ 개설/폐강 교과목 조회 방법 ★


    ▶ 개설&폐강 강좌 보기 : 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  → 수업 → 교육과정/과목 → 강좌개설현황  


    ▶ 수강신청 내역 보기 :  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  → 수업 → 수강→ 수강내역조회  


    ▶ 개설/폐강 교과목 조회화면 설정 방법 


    

   ▶ 개설&폐강 강좌 보기(Open메뉴) : 포털시스템(http://s.chosun.ac.kr) → 교육과정  → 개설강좌현황  





★ 졸업학기생 직전학기 재수강 신청방법 ★


   ▶ 직전학기 재수강은  졸업학기 학생만 신청 가능하며, 6월 2일 부터 이메일 신청 바랍니다.

      (첨부 참조 : 2.졸업학기생 직전학기 수강과목 재수강신청서)


   ▶ 직전학기 수강신청은 졸업학기생만 가능합니다.




1. 주요내용

  ▶ 수업기간 : 2025. 7. 1.(화) ~ 7. 21.(월), 3주(15일)

  ▶ 수업료 : 학점당 80,000원(3학점 240,000원)

  ▶ 수업방식 : 인터넷 강좌를 제외한 모든 강좌 대면수업

  ▶ 수강학점 : 최대 9학점 (교류학생의 경우 6학점)

   수강신청URL  : http://s.chosun.ac.kr(구분선택:재학생)

   교류학생 로그인 : 아이디(학번) / 비밀번호(생년월일8자리)



2. 운영일정

일정명

일자

숙지사항

개설 교과목 확인

5.20.(화) 10시

 개설&폐강 강좌 보기 : 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  →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수업 → 교육과정/과목 → 강좌개설현황  

이공계교육과정 

후수과목 수강신청

5.28.(수) 10:00~17:00

- 이공계 맞춤형교육과정 후수교과목 수강신청대상자만 신청가능(390명)

- 수강신청 해당 교과목 : 미분적분학, 선형대수학, 일반물리학, 일반화학

수강안내 기 GO

특수교육대상자 

수강신청

5.29.(목) 10:00 ~ 5.30.(금) 17:00

- 특수교육대상 학생만 신청가능

1차 수강신청

6. 2.(월) 10:00 ~ 6. 9.(월) 17:00

- 수강신청시스템 : http://s.chosun.ac.kr

1차 폐강

6. 11.(수)

 수강신청 인원 미달로 폐강기준에 해당된 교과목

2차 수강신청

6. 12.(목) 10:00 ~ 6. 16.(월) 17:00

 - 1차 폐강 후 개설된 교과목 중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함

 - 수강신청 대상 : 1차 폐강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, 신규/추가 과목 신청학생

 - 정정 불가 대상 : 수강인원을 충족하여 1차 개설 확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

2차 폐강

6. 18.(수)

 1차 폐강 후 개설된 교과목 중 수강인원이 미달하여 폐강기준에 해당된 교과목 

수업료 납부

6.19.(목) 10:00 ~6. 23.(월) 16:00

 - 납부고지서 오픈 : 6.19.(목) 10:00

 - 고지서 출력 : 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→  종합정보 →  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등록 →  조회 → 등록금고지서출력

 - 납부방법 : 생본인 가상계좌 입금(스마트뱅킹,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)

 - 기간 내 업료 미납 시 수강신청 내역 일괄삭제 

 - 수업료 납부 후 최종 개설확정 강좌의 정정 및 취소 불가

 - 수업료 납부하여야 수강신청완료됨(부분납부 불가)

최종 폐강

6. 26.(목)

 수업료 미납 등으로 수강인원이 미달하여 폐강 기준에 해당하는 교과목

수업

7. 1.(화) ~ 7. 21.(월)


인터넷강좌 시험

7. 19.(토)

 - 세부 시간표 추후 공지 예정

성적열람 및 정정

7. 28.(월) ~ 7.29.(화) 17:00

 - 시험 및 성적평가는 학사규정 제5장(시험·성적·학점)을 준용함

 - 총 수업시간 수의 4분의 3이상 출석하여야 성적을 취득할 수 있음

 - 계절학기 취득성적은 학년과 졸업학점으로만 인정함, 성적경고, 장학생 선발 등에는 반영하지 않음



3. 문의

 ▶ 학사팀 : 230-6065 (수강신청기간은 문의 폭주로 인하여 연결이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.)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