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번호
223008

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기간 안내(수강취소, 환불)

작성일
2025.05.30
수정일
2025.05.30
작성자
정보통신공학부관리자
조회수
108

1. 개설/폐강 교과목 조회


     개설&폐강 강좌 보기 : 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  → 수업 → 교육과정/과목 → 강좌개설현황


     수강신청 내역 보기 :  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  → 수업 → 수강→ 수강내역조회  




2. 수업료 납부


     납부기간 : 2025. 6.19.(목) 10:00 ~ 6.23.(월) 16:00    

        ※ 가상계좌 입금 가능시간  평일 23:00까지(주말, 공휴일 입금 불가)

        ※ 마지막날 ( 6.23.) 16:00까지 


     납부방법 : 신한은행 각 지점 방문 납부 또는 개인별 가상계좌 입금


     기간 내 수업료 미납시 수강신청 내역은 일괄삭제 처리되며, 부분 납부 불가함

        ※ 수업료 납부시에만 수강신청 완료처리 됨


     고지서오픈(출력) : 2025. 6.19.(목) 9:00~    


    ▶ 지서출력 : 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 → 등록 → 조회  등록금고지서출력  


     납입영수증출력 : 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 → 등록 → 등록금내역조회 

        ※ 납입 후 익일10시 부터 확인 가능




3. 최종폐강일 : 2025. 6.26.(목), 14시 이후 '강좌개설현황'페이지에서 확인

    ※ 수업료 미납으로 수강인원이 미달하여 폐강기준에 해당된 교과목이 추가될 수 있음 




4. 수강취소ㆍ수업료 환불 절차

     수강취소 안내사항 : 계절학기 등록 후 학생이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할 수 없을경우 

        수강취소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세요. 승인사유에 해당되는 경우만 수강취소 및 수업료 환불이 가능합니다.

        ※ 부득이한 사유란? 취업, 군입영, 질병, 직전학기 성적취득, 최종폐강 등을 말함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 수강취소 신청 시 증빙서류를 반드시 첨부, 미제출시 환불 불가함

        ※ 교직과목은 수업시작 후 수강취소 및 환불 불가함


     수강취소 절차

       ① 수강 취소(환불) 신청서류 작성 : 수강취소신청서(첨부), 관련증빙, 통장사본(캡쳐본 가능) 각 1부.

       ② 이메일 제출 : ssy@chosun.ac.kr

           ※ 이메일제목 : 수강취소신청서(이름,학번)

       ③ 환불승인 통보 회신 이메일을 반드시 확인 바람


     환불기준(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준용)


구분

환불액(3학점/2학점/1학점) *100원 미만 절삭

신청기간

개강 전

수강취소 및 폐강

전액환불

240,000원

160,000원

80,000원

~ 2025. 6.30.(월) 17시

개강 후

수업일수 1/3선 이내

수강료 2/3환불

160,000원

106,600원

53,300원

2025. 7. 1.(월)~ 7. 7.(월) 12:00 

수업일수 1/3선~1/2선

수강료 1/2환불

120,000원

80,000원

40,000원

2025. 7. 8.(화)~ 7. 9.(수) 12:00

수업일수 1/2 경과 후

취소/환불 없음

0원

0원

0원

2025. 7.10.(목)~




5. 수업기간 : 2025. 7. 1.(화) ~ 7. 21.(월) :  2025 하계 계절학기 운영 안내문 자세히보기 ☞ Go
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