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글번호
- 223008
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기간 안내(수강취소, 환불)
- 작성일
- 2025.05.30
- 수정일
- 2025.05.30
- 작성자
- 정보통신공학부관리자
- 조회수
- 98
1. 개설/폐강 교과목 조회
▶ 개설&폐강 강좌 보기 : 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 → 수업 → 교육과정/과목 → 강좌개설현황
▶ 수강신청 내역 보기 : 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 → 수업 → 수강→ 수강내역조회
2. 수업료 납부
▶ 납부기간 : 2025. 6.19.(목) 10:00 ~ 6.23.(월) 16:00
※ 가상계좌 입금 가능시간 평일 23:00까지(주말, 공휴일 입금 불가)
※ 마지막날 ( 6.23.) 16:00까지
▶ 납부방법 : 신한은행 각 지점 방문 납부 또는 개인별 가상계좌 입금
▶ 기간 내 수업료 미납시 수강신청 내역은 일괄삭제 처리되며, 부분 납부 불가함
※ 수업료 납부시에만 수강신청 완료처리 됨
▶ 고지서오픈(출력) : 2025. 6.19.(목) 9:00~
▶ 고지서출력 : 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 → 등록 → 조회 → 등록금고지서출력
▶ 납입영수증출력 : 포털시스템(http://p.chosun.ac.kr) → 종합정보 → 등록 → 등록금내역조회
※ 납입 후 익일10시 부터 확인 가능
3. 최종폐강일 : 2025. 6.26.(목), 14시 이후 '강좌개설현황'페이지에서 확인
※ 수업료 미납으로 수강인원이 미달하여 폐강기준에 해당된 교과목이 추가될 수 있음
4. 수강취소ㆍ수업료 환불 절차
▶ 수강취소 안내사항 : 계절학기 등록 후 학생이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할 수 없을경우
수강취소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세요. 승인사유에 해당되는 경우만 수강취소 및 수업료 환불이 가능합니다.
※ 부득이한 사유란? 취업, 군입영, 질병, 직전학기 성적취득, 최종폐강 등을 말함
수강취소 신청 시 증빙서류를 반드시 첨부, 미제출시 환불 불가함
※ 교직과목은 수업시작 후 수강취소 및 환불 불가함
▶ 수강취소 절차
① 수강 취소(환불) 신청서류 작성 : 수강취소신청서(첨부), 관련증빙, 통장사본(캡쳐본 가능) 각 1부.
② 이메일 제출 : ssy@chosun.ac.kr
※ 이메일제목 : 수강취소신청서(이름,학번)
③ 환불승인 통보 회신 이메일을 반드시 확인 바람
구분 |
환불액(3학점/2학점/1학점) *100원 미만 절삭 |
신청기간 |
||||
개강 전 |
수강취소 및 폐강 |
전액환불 |
240,000원 |
160,000원 |
80,000원 |
~ 2025. 6.30.(월) 17시 |
개강 후 |
수업일수 1/3선 이내 |
수강료 2/3환불 |
160,000원 |
106,600원 |
53,300원 |
2025. 7. 1.(월)~ 7. 7.(월) 12:00 |
수업일수 1/3선~1/2선 |
수강료 1/2환불 |
120,000원 |
80,000원 |
40,000원 |
2025. 7. 8.(화)~ 7. 9.(수) 12:00 |
|
수업일수 1/2 경과 후 |
취소/환불 없음 |
0원 |
0원 |
0원 |
2025. 7.10.(목)~ |
5. 수업기간 : 2025. 7. 1.(화) ~ 7. 21.(월) : 2025 하계 계절학기 운영 안내문 자세히보기 ☞ Go